법령/주요 이슈 법령 2019.10.18 18:51

[법제처 정부혁신 어벤져스] 실무자와 간부의 역할 체인지 ‘과장님 민원전화 좀 받아주세요ㅠ

[법제처 정부혁신 어벤져스] 실무자와 간부의 역할 체인지
‘과장님 민원전화 좀 받아주세요ㅠ'


 



2019년 8월 진행된 법제처 <정부혁신 어벤져스> 회의에서
누군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바로!
실무자 역할과 간부 역할을 바꿔서 일해보는
 역할 체인지 였는데요.
실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업무를 미션으로 드리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실무자를 대신하여
과장님국장님이 민원전화 받아요!



오늘 민원담당자랑 자리 바꿨습니다.

과장이 직접 민원전화 받습니다.


첫 번째로 실무자 역할을 해주실 분은
바로 
혁신행정감사담당관이신 류 과장님입니다.
(#꼼꼼함 #일많이함 #TMI주의)






역할 교체를 위해 인증샷을 마치고

인사가 끝나기도 전에 전화벨이 울립니다~
(정신없음)





류 과장님께서는 자세하게친절하게
그렇게 쉬지 않고 전화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다양한 내용의 민원에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고 말씀하시면서도
~~~주 꼼꼼하게 응대해주셨는데요.
 
가장 많은 민원전화를 받으신 후,
감정노동을 몸소 느끼시고 가셨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두 번째로 진행하신 분은
법제정보담당관이신 이 과장님입니다.
(#열정 #적극행정 #계속열정)






민원전화를 대기하는 와중에도

틈틈이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사업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를 하셨는데요.
 
국민들이 쓰는 일상용어로
법 용어를 바꿔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역할 바꾸기 중에도 여전히 업무 계발을 하고 돌아가셨습니다!
 
(과장님의 열정!!! 멋지십니다!)



오늘 민원담당자랑 자리 바꿨습니다.

국장이 직접 민원전화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법령해석국 최 국장님도
민원전화를 받으러 오셨어요!
(#no당황 #영어잘함 #계속친절)




그런데 아쉽게도 약속된 시간 동안
전화가 한통도 오지 않았는데요.
(전화벨이 울리지 않는 극히 드문 경우.. 국장님이 당첨되셨습니다ㅎㅎㅎ;;)
 
 
그렇게 시간이 지나 자리에서 일어나는데...








자리에서 일어나시는 순간
울리기 시작한 전화벨! (타이밍 무엇?)
 
영어법령에 대한 문의도 유창한 발음으로 멋지게 설명해주시며
10분간의 긴 통화가 이어졌습니다.
 
(어떤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는 국장님역시 노련하십니다~!)
 
 
 
그렇게 정부혁신 어벤져스의 안건인
실무자와 간부 역할 바꿔보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다들 공통적으로 이야기하신 부분은


“질문이 워낙 다양한 분야로 들어오니깐

즉각적으로 바로 응대를 해서 정확한 민원안내를 하기가

정말 어려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민원담당자들이 있어 오늘도 많은 분들이
어려운 법령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법제처는 국민에게 한층 더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법제처 유튜브 영상 풀버전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mJCfvK61MJw





Posted by 법제처 블로그지기 새령이 새령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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