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장려상 수상작 ‘지금 여기 법이 보입니다’


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장려상 수상작 

‘지금 여기 법이 보입니다’




법제처는 지난 5월 24일 1주년을 맞이한 법제처 온라인 홍보 플랫폼 ‘여기로’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여기로(Herelaw) 1주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공모 기간 동안 웹툰, 카드뉴스, 캘리그라피, 영상 등 총 97편의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는데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받은 서지희 님의 인터뷰와 수상 작품을 함께 만나보시죠!


A. 여기로의 팬으로서 공모전에 참여하는 과정 자체가 즐겁고 뜻 깊었습니다. 누구나 법.잘.알(법을 잘 아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하는 시대, 법제처가 법을 더 잘 알리는 법.잘.알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A.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법령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한다는 ‘여기로’의 취지에 맞게 '지금 여기, 법이 보인다'는 문구를 중심으로 캐릭터와 타이포그래피를 배치했습니다. 


<▲ 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장려상 수상작, 지금 여기 법이 보입니다>


A. 주요 법령과 정책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려는 법제처의 시도에 공감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참여했습니다.



A. 원래는 포스터 상 '로'와 'LAW'가 새령이의 눈동자에 비치는 구도를 구상했습니다. 다만, 시간과 능력의 부족으로 계획을 바꾸었어요. 혹시, 다른 콘텐츠에서 구현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법제처 SNS와 여기로가 법.잘.알(법을 잘 알릴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는 서지희 님! 장려상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함께 보기

http://moleg.tistory.com/4408


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함께 보기

http://moleg.tistory.com/4405

http://moleg.tistory.com/4406


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장려상 수상작 함께 보기

http://moleg.tistory.com/4403

http://moleg.tistory.com/4404









Posted by 법제처 블로그지기 새령이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