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보도자료 2018.02.28 14:12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수료식 개최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수료식 개최





법제처는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총 105명의 어린이법제관과 함께 ‘제10기 어린이법제관 한마당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의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정리하면서 앞으로도 준법정신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다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는데요.


제10기 어린이법제관들은 그간의 활동 영상을 함께 보고, 소감문 발표를 통해 감상을 공유하며, 다음 기수의 어린이법제관에게 영상 편지를 쓰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년 간 법안 만들기 대회, 법령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입법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온라인 활동도 열심히 한 총 39명의 어린이법제관에 대해 우수 어린이법제관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우수 어린이법제관으로 선정된 판곡초등학교 6학년 김예원 학생은 “법안을 만들고 친구들과 토론하면서 법과 친해질 수 있었고, 나와 다른 의견에 귀 기울이는 자세를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법제관답게 준법정신을 갖고 친구들에게 올바른 법을 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외숙 처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들이 재미있게 입법체험활동을 즐기며 법에 대해 더욱 친숙하게 느끼게 된 것 같아 법제처장으로서 기쁘고 뿌듯하다”며, “법안을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을 되새겨 앞으로도 법의 중요성을 잊지 않길 바라고, 좋은 법이 만들어지도록 법제처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법제처는 전국의 초등학교 4 ~ 6학년 어린이(새 학기 기준)를 대상으로,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법제처 홈페이지(http://www.moleg.go.kr/child)를 통해 제11기 어린이법제관을 모집합니다.

제11기 어린이법제관이 될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기다릴게요!







Posted by 법제처 블로그지기 새령이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