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보도자료 2017.09.21 10:20

제10기 어린이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제10기 어린이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도전! 법령퀴즈 골든벨을 울려라~"

제10기 어린이법제관 200명이 그 동안 법제처 법제교육으로 다진 법 지식을 뽐냈습니다. 법제처는 지난 20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0기 어린이법제관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어린이법제관들의 법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법 지식을 체득할 수 있도록 골든벨 퀴즈 형식으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 날 대회에서는 그 동안 생활 속 법령강의 등 온라인 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참여해 법 관련 지식을 겨루었습니다.


예선전부터 어린이법제관들은 헌법상 기본권에 관한 내용 등 어른들도 풀기 어려운 퀴즈 문제를 거침없이 풀어내며 골든벨을 향한 열정을 보였는데요.




최종결선 결과 익산 가온초등학교 조서원 학생이 최우수 어린이법제관으로 선정되는 등 총 8명의 어린이법제관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김외숙 법제처장은 행사에 참석하여 “어른들도 까다로워하는 문제들을 곧잘 풀어내는 모습을 보며 대견스러웠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통해 법의 중요성을 알고 법을 잘 지키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어린이법제관은 매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자 중에서 선발하며, 법안 만들기 대회, 국회 탐방 등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법제처 블로그지기 새령이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