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연계 청소년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청소년법제관, 법제처 기본 법제교육으로 다진 법 지식 뽐내




청소년법제관은 학생들의 준법정신을 높이고, 법 관련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법제처가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법제처 직원이 직접 법제교육을 하고 모의법안 발표회, 학교 규칙 제정·개정 우수사례 발표회 등 다양한 입법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법령퀴즈 골든벨은 지난 6일 세종컨벤션센터(세종특별자치시 소재)에서 2017년도 청소년법제관 147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청소년법제관들의 법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법 관련 지식을 체득할 수 있도록 골든벨 퀴즈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입법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이날 대회에는 청소년법제관 운영학교로 선정된 전국 총 7개 학교*가 참여했는데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실시한 법제처의 기본 법제교육 당시 배웠던 법 관련 지식을 겨뤘습니다.

* 경기 별내중, 인천 용현여중, 대전 하기중, 광주 선운중, 세종 보람중, 경북 의흥중, 충남 홍성중



예선전부터 대회장은 청소년법제관들의 골든벨을 향한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패자부활전에는 선생님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는데요. 



최종결선 결과 선운중학교 권순형 학생이 최우수 청소년법제관으로 선정되는 등 총 10명의 청소년법제관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받았고, 용현 여자중학교는 단체 응원상을 받았습니다. 



김외숙 법제처장은 행사에 참석하여 “우리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이 법으로 규정되어 있다. 이번 퀴즈 대회를 통해 법에 대해 흥미를 더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법제처에서 마련한 입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준법정신을 갖춘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했으면 하고, 진로를 정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Posted by 법제처 블로그지기 새령이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