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13월의 보너스 ~꼼꼼하게 챙기세요!!



 

13월의 보너스 ~꼼꼼하게 챙기세요!!


- 법제처, 달라진 연말정산 UCC로 소개 -


 흔히들 연말 정산을 ‘13월의 보너스’라고 한다. 올해 연말 정산은 작년과 달라진 점이 많다.


 법제처는 법령UCC를 통해 작년과 달라진 연말정산의 내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를 꼼꼼하게 살피고 챙겨서 새는 돈이 없도록 하자.


 우선 교육비 공제 대상이 확대 되었다.

올해부터는 자녀의 입학금, 수업료, 육성회비 뿐만 아니라 방과 후 학교 수업료, 학교급식비까지 모두 교육비 공제 대상에 포함된다.


 그리고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부금 공제가 확대 되었다. 지정기부금 공제한도가 소득금액의 15%로 확대 되었고,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나 직계비속이 기부한 금액도 공제대상에 포함된다. 다만 종교단체 기부금은 작년과 동일하게 소득금액의 10%가 공제 대상이다.


 또 올해 자녀를 출산했거나 입양한 경우에는 자녀 한 명당 200만원을 추가로 소득공제 받을 수 있고,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전액이 공제 대상 보험료에 포함된다.


 의료비의 경우 2007년 12월 1일부터 2008년 12월까지 13개월분이 소득공제 대상이므로, 빠뜨리지 말고 꼼꼼하게 챙겨야 할 부분이다.


 그리고 신용카드 사용금액의 경우 지난해 총급여액 15% 초과분에 대해 15%가 공제되던 것이 올해부터는 총급여액의 20%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 20%가 공제된다.

 

 법령UCC에 대한 이 같은 사항은 법제처 인터넷 홈페이지(www.moleg.go.kr)에 들어가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신고
Posted by 법제처 블로그지기 새령이
더 많은 관련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